매년 5월 17일은 국제 성소수자 혐오 반대의 날입니다. 흔히들 아이다호 IDHAOBIT (International Day Against Homophobia, Biphobia and Inter & Transphobia)라고 많이 부르곤 하는데요. 이 날의 의미를 되새기며 띵동은 청소년 성소수자와 함께 차별과 혐오에 맞서 우리를 잘 지키고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살아가는 힘을 길러내는 활동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다양한 띵동의 활동 소식, 5월 뉴스레터를 통해 만나보실까요?
5월 띵동 뉴스레터에서 만날 소식은?😮
💌 야간긴급지원 모금 캠페인 감사편지
🌹 4월 띵동 상담 및 위기지원 이슈
📰 언론에 담긴 띵동의 활동
🏫 교사후원자분들, 무지개학교 뉴스레터를 보내드려요!
📝 2022-2023 띵동 활동보고서(ANNUAL REPORT)를 만나보세요!
💌 야간긴급지원 모금 캠페인 감사편지
후원금 증액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정기 후원자분들 덕분에 지난 4월 25일 <야간센터 숨숨>이 개소했습니다. 100% 기부금으로만 운영되다 보니, 매주 화요일 수요일 이틀만 24시간 운영하는 한계가 있지만, 곧 안정적인 긴급 주거 지원 활동이 가능할 거로 생각합니다.
자신의 존재를 존중받지 못하고 집을 탈출할 수밖에 없었던 청소년 성소수자들이 후원자분들이 만들어준 숨숨 공간에서 편히 쉬고, 마음 졸이지 않고 이용하면 좋겠습니다. 따뜻한 온기가 있는 이곳은 존재 그대로 환대받을 수 있고, 차별 없이 머물 수 있는 공간입니다.
띵동은 <야간센터 숨숨>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운영될 수 있게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청소년 쉼터들과도 협업하며, 청소년 성소수자들에게 ‘안전한 공간’을 제공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응원과 지지 부탁드립니다.
청소년 성소수자 지원센터 띵동 정민석
🌹 4월 띵동 상담 및 위기지원이슈
2023년 4월에는 26명의 청소년 성소수자가 띵동에 고민을 나눠주었고, 그 중 11명은 띵동에 처음 연락 준 청소년들이었습니다. 4월 띵동은 정규 상담 32건, 카카오톡 상담문의 및 응대 228건, 54건의 센터이용, 34건의 위기지원을 하였습니다.
2023년 4월에는 가족과의 갈등으로 탈가정과 주거, 자립을 고민하는 상담 사례가 많았습니다. 트랜스젠더 청소년들이 가장 나다운 모습으로 살기 위한 트랜지션과 앞으로 살아갈 삶을 계획할 때, 가족과의 관계와 커밍아웃은 가장 큰 고민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습니다. 때로는 타협과 설득, 전략이 필요하기도 하고 때로는 좌절과 힘듦이 찾아오기도 하는 이 지난한 과정을 띵동은 트랜스젠더 청소년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무지개학교 뉴스레터는 청소년 성소수자를 지지하는 마음으로 띵동에 정기후원을 하고 계신 교직원 기부자님께 보내는 띵동의 새로운 소식 채널입니다. 연 4회, 띵동이 '포용적인 학교 환경'을 만들기 위해 활동한 내용을 갈무리하여 공유 드리고, 학교 현장에서 직접 성소수자 학생을 지원할 때에 필요한 정보나 자료를 소개합니다. 또한 교직원 기부자 간 네트워킹을 위한 온/오프라인 모임 소식도 뉴스레터를 통해 전해드리려 합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
무지개학교 뉴스레터를 받아보고 싶으신 교사 후원자분들은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신청해주세요!
후원해 주시는 기부금, 물품 등은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성소수자를 위해 사용됩니다. 매월 뉴스레터와 홈페이지를 통해 기부 및 재정 현황을 투명하게 살펴보실 수 있으며, 아래 버튼을 클릭(터치) 하시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띵동 사무국에 연락 주세요.